본문 바로가기
고양이/고양이 건강

고양이 털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하는 5가지

by 네발친구 2023. 5. 11.

 고양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는 털의 상태로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천성적으로 고양이는 털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자주 그루밍을 합니다. 그래서 건강하고 그루밍을 잘 하는 고양이는 털이 부드럽고 윤기나지만, 영양 상태가 좋지 않거나 아픈 고양이는 털이 푸석해지고 털빠짐도 심해집니다.

 

 고양이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고 부드럽고 윤기나는 털을 유지하기 위해, 보호자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소개합니다. 

고양이-털-관리방법-썸네일

고양이 털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5

1. 영양가 높은 사료주기

 영양 성분이 풍부한 사료는 건강한 털을 유지하는데 필수 요소입니다. 고양이 사료의 영양 성분을 보고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3 지방산 등과 같은 모든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물을 충분히 먹게하기

 고양이의 피부와 털이 건조해지면 비듬, 탈모 등과 함께 다른 건강 문제들도 생길 수 있습니다. 물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고양이가 항상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순한 성분의 샴푸 사용하기

 고양이는 이곳저곳에 몸을 문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털에 이물질이 묻거나, 오염이 심할 때는 목욕을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절대 사람이 사용하는 샴푸를 고양이에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고양이 전용 샴푸를 사용하고, 너무 자주 목욕시키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너무 자주 씻길 경우 고양이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연적으로 생기는 성분이 부족해 오히려 피부와 털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4. 오메가 3 지방산 챙기기

 오메가 3 지방산은 고양이의 털을 더 건강하고 더 윤기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입니다. 고양이 털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고양이를 위해 만들어진 오메가 3 영양제를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정기적으로 빗질하기

 규칙적으로 빗질을 하는 것은 고양이 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빗질을 하면 고양이 털 속에 죽어있는 털, 먼지 등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양이 피부와 털을 보호하기 위해 자연적으로 생기는 건강한 성분이 전신에 골고루 분배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