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생활정보

강아지·고양이, 펫 공기청정기 추천! 제대로 고르는 방법

by 네발친구 2022. 6. 22.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날이 점점 늘어나면서, 실내 공기 질을 높이기 위해 공기청정기 수요가 높아집니다. 특히 강아지와 고양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한다면 공기 중의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걸러주는 펫 전용 공기청정기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공기청정기를 잘 고르기 위한 1. 공기청정기 기능 확인하는 방법과 구입 전, 제품 후기로 확인하면 좋은 2. 펫 공기청정기 고르는 기준을 공유합니다.

 

1. 공기청정기 기능 확인하는 방법, 3가지

 첫 번째, CA 인증 마크를 확인합니다. CA 인증 마크는 한국 공기청정협회에서 제정한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두 번째, 공기청정기 기능의 핵심인 헤파필터 기능의 수치를 확인합니다. 미세먼지는 입자의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먼지이고, 초미세먼지는 입자의 지름이 2.5㎛이하인 먼지입니다. 때문에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는 가능한 작은 수치까지 거를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공기청정기 표준 사용면적(㎡)을 확인합니다. 표준사용면적은 공기청정기가 1분 동안 실내 오염도를 기존 비 약 50% 수준으로 낮출 수 있는 면적을 말하는데요. 생활하는 공간 대피 표준 사용면적이 적은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면 공기청정 기능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는 심해집니다.

 

2. 펫 공기청정기 고르는 기준 

 펫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기 전, 여러 제품들의 후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나름의 5가지의 기준을 두었는데요. 그 기준은 1. 저소음, 2. 날아다니는털 제거, 3. 쉬운 필터 청소, 4. 바닥 부분의 공기 청정, 5. 빠른 탈취 기능입니다.

*참고로 필자는 LG전자 퓨리케어 펫 플러스 AS191DNPR을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1. 저소음 : 사람에게도 가전의 소음이 거슬리는데요. 예민한 강아지와 고양이에게는 그 소음이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저소음은 필수적인 요소였습니다. 펫 플러스 공기청정기의 경우, 평소 대부분의 시간 파란색 불이 유지되며 소음은 거의 없었으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처럼 공기청정기가 주황색, 붉은색을 뗬을 때는 시끄럽지만 빠르게 공기가 정화되어 시끄러운 시간이 오래가지는 않았습니다.

 

2. 날아다니는 털 제거 : 털 빠짐이 심한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면 아실 겁니다. 무거운 털은 바닥에 떨어지지만, 가벼운 털은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것을 말입니다. 펫 공기청정기가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털을 얼마나 제거해줄 수 있을까'라는 기대로 1년 정도 사용해보니 당연히 모두 제거되지는 않았지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기 전과 후는 엄청난 차이가 느껴집니다.

 

 

3. 쉬운 필터 청소 :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면 집안에 털과 먼지가 많아,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를 하는 것 외에 청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펫 플러스 공기청정기의 경우 청소가 매우 간편하고 쉬워, 평소 청소를 하면서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4. 바닥 부분의 공기 청정 : 강아지, 고양이가 주로 숨 쉬는 공간은 집의 바닥 쪽입니다.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사람 위주의 윗 공기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아랫부분의 공기도 신경 써주길 바랬습니다.

 

5. 빠른 탈취 기능 : 구매 전, 탈취는 사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펫 플러스 공기청정기는 반려 동물이 배변 활동을 하거나, 집에서 요리를 하고 났을 때 등 집 안에서 나는 여러 잡내들을 탈취하는데 효과가 좋아 만족스럽습니다.

퓨리케어-펫-공기청정기
퓨리케어 펫 공기청정기

 

반응형

댓글